개발자 면접 공부/언리얼 엔진

언리얼 엔진 액터의 생명주기(에디터에서 플레이)

chogyujin 2024. 3. 20.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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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오늘은 언리얼 엔진의 엑터 생명주기 에디터에서 플레이 으로 시작하겠습니다.


2. 에디터에서 플레이

 

에디터에서 플레이 경로는 디스크에서 로드와 거의 똑같지만, 액터를 디스크에서 로드하기 보다는 에디터에서 복사해 옵니다.

  1. 에디터에 있는 액터를 새 월드로 복제합니다.
  2. PostDuplicate (복제 이후)를 호출합니다.
  3. InitializeActorsForPlay (플레이용 액터 초기화)
  4. 초기화되지 않은 액터는 RouteActorInitialize (액터 초기화 전달), (심리스 트래블 이전 처리)
    • PreInitializeComponents (컴포넌트 초기화 이전) - 액터의 컴포넌트에서 InitializeComponent (컴포넌트 초기화)가 호출되기 이전에 호출됩니다.
    • InitializeComponent 컴포넌트 초기화 - 액터에 정의된 컴포넌트 각각에 대한 생성을 돕는 함수입니다.
    • PostInitializeComponents 컴포넌트 초기화 이후 - 액터의 컴포넌트 초기화가 완료된 이후 호출됩니다.
  5. BeginPlay 플레이 시작 - 레벨이 시작되면 호출됩니다.

3.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Actors/ActorLifecycle/

 

액터의 수명 주기

액터가 로드 또는 스폰된 후 결국 죽을 때 벌어지는 일에 대해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