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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벡터의 내적으로 라디안 및 디그리를 구하는 방식을 알아 보겠습니다.
2. 내적의 공식
내적의 공식은 벡터 A와 B과 있으면 2D방면에서 (Ax*Bx) + (Ay*By)입니다.
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구할수도 있습니다 바로 벡터의 크기 입니다.
|A||B|cosΘ 입니다.
벡터크기는 하나당 sqrt(Ax^2+Ay^2)으로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cos인의 그래프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각도가 0도면 1 90도면 0입니다.
3. 라디언 구하기
그래서 라디언을 구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cos(A+B/|A|*|B|) 입니다.
이것을 C++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double a2 = sqrt(pow(2,2)+pow(5,2));
double b2 = sqrt(pow(-2,2)+pow(0,2));
double top = (2*-2)+(0*5);
double bottom = a2*b2;
double answer = top/bottom;
double radian = acos(answer);
이렇게 표현합니다.
4. 디그리 구하기
디그리 즉 각도를 구하기 위해서는 라디언 값을 이용하여 구할수 있습니다.
라디언 값에 곱 360/2PI를 하면됩니다.
double a2 = sqrt(pow(2,2)+pow(5,2));
double b2 = sqrt(pow(-2,2)+pow(0,2));
double top = (2*-2)+(0*5);
double bottom = a2*b2;
double answer = top/bottom;
double radian = acos(answer);
double degree = radian*(360/(PI*2));
또한 디그리를 라디언으로 구하는 방식은
double a2 = sqrt(pow(2,2)+pow(5,2));
double b2 = sqrt(pow(-2,2)+pow(0,2));
double top = (2*-2)+(0*5);
double bottom = a2*b2;
double answer = top/bottom;
double radian = acos(answer);
double degree = radian*(360/(PI*2));
double rollback = degree*((PI*2)/36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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