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외적을 통해 적이 오른쪽에 있는지 왼쪽에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벡터의 외적을 이용하여 지정한 물체가 왼쪽 오른쪽에 있는지 알수있습니다. (외적을 하고 Up Vector와 내적)
1. 타겟의 위치에서 자신의 위치를 빼 타겟을 바라보는 벡터를 만듭니다.
2. 위에서 만든 벡터와 자신의 포워드 벡터를 외적합니다.
3. 외적한 값과 Up벡터를 내적합니다.
4. 내적한 결과가 음수면 왼쪽, 양수면 오른쪽입니다. (DirectX(왼손) OpenGL(오른손))
5. 위에 4번은 오른손 좌표계를 기준으로 말하는 것 입니다.
'개발자 면접 공부 > 그래픽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퐁 모델 (2) | 2022.09.13 |
---|---|
쉐이더란? (사용 이유) (0) | 2022.09.04 |
법선매핑(노말맵) (0) | 2022.07.22 |
DirectX 깊이 버퍼(Z-Buffer) (0) | 2022.07.22 |
그래픽스 DirectX11렌더링 파이프라인 (0) | 2022.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