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면접 공부/언리얼 엔진

언리얼 엔진 액터의 생명주기(액터 스폰)

chogyujin 2024. 3. 21.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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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오늘은 언리얼 엔진의 엑터 생명주기 액터 스폰으로 시작하겠습니다.


2. 액터 스폰

액터를 스폰(인스턴싱)할 때 따르게 되는 경로입니다.

  1. SpawnActor (액터 스폰)이 호출됩니다.
  2. PostSpawnInitialize (스폰 초기화 이후)가 호출됩니다.
  3. PostActorCreated 액터 생성 이후 - 스폰된 액터의 생성 이후에 호출됩니다. 생성자같은 것이 여기에 와야 합니다. PostActorCreated (액터 생성 이후)는 PostLoad (로드 이후)와 상호 배제적입니다.
  4. ExecuteConstruction (생성 실행):
    • OnConstruction 생성시 - 액터의 생성 지점으로, 블루프린트 액터가 컴포넌트를 만들고 블루프린트 변수를 초기화시키는 곳입니다.
  5. PostActorConstruction (액터 생성 이후):
    • PreInitializeComponents 컴포넌트 초기화 이전 - 액터의 컴포넌트에서 InitializeComponent (컴포넌트 초기화)가 호출되기 전에 호출됩니다.
    • InitializeComponent (컴포넌트 초기화) - 액터에 정의된 컴포넌트 각각의 생성을 돕는 함수입니다.
    • PostInitializeComponents 컴포넌트 초기화 이후 - 액터의 컴포넌트 초기화가 완료된 이후 호출됩니다.
  6. OnActorSpawned (액터가 스폰되었을 때)가 UWorld 에 방송됩니다.
  7. BeginPlay (플레이 시작)이 호출됩니다.

3. Ref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Actors/ActorLifecycle/

 

액터의 수명 주기

액터가 로드 또는 스폰된 후 결국 죽을 때 벌어지는 일에 대해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