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면접 공부/언리얼 엔진

#6 언리얼 에디터 인터페이스(키바인딩 에디터, 메시 프리뷰 씬, 프로젝트 세팅)

chogyujin 2020. 9. 22. 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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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목차

1. 키바인딩 에디터

2. 메시 프리뷰 씬

3. 프로젝트 세팅


2. 키바인딩 에디터

키바인딩 에디터는 자신만의 키보드 단축기를 설정하는 칸입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키 한개를 사용하거나
키를 조합하여 여러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기 설정은 에디터 개인설정 창에서 가능합니다. 키보드 단축키를 변경하려면 편집 메뉴에서 에디터
개인설정 에서 키보드 단축키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KeyBindings/index.html

검색 칸에 명령의 일부 또는 전부를 검색하여 표시되는 명령 목록에 필터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KeyBindings/index.html

키보드 단축키에 대해 새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KeyBindings/index.html

하지만 키보드 단축기를 지정했는데 있는 단축기라면 오류가 나옵니다. 그땐 버튼(Override) 을 누르개 될경우
새로운 단축키가 설정되지만 기존 단축키는 제거됩니다.


3. 메시 프리뷰 씬

언리얼 엔진 4 의 메시 즉 액터 이전의 오브젝트를 볼수 있고 레벨 안에서 씬을 별도로 구성할 필요 없이
여러가지 배경 및 라이팅 시나리오에서 애셋 즉 오브젝트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KeyBindings/index.html

프리뷰 씬 세팅 에서는 배경과 라이팅 시나리오를 몇이든 구성하여 게임 레벨 에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이 씬들은 별도의 프로파일로 몇 개든 나누어 저장한 뒤 여러 에디터 창에서 공유할수 있습니다.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MeshPreviewScene/index.html

스태틱 메시 에디터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MeshPreviewScene/index.html

스켈레탈 메시 에디터

이를 통해 레벨안에서 작업을 할 필요없이 직접 세세하게 작업을 에디터로 열어서 할수있습니다.


4. 프로젝트 세팅

프로젝트 세팅 에디터는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환경설정 옵션에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프로젝트
실행시 엔진 작동 방식을 정의하기도 합니다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ProjectSettings/index.html

프로젝트 세팅 에디터는 편집 메뉴에서 열수 있습니다.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UI/ProjectSettings/index.html

프로젝트 세팅을 통하여 이 프로젝트가 이름 패키징 등 어떻게 할것인가 오디오 AI 시스템의 기본 옵션을 볼수있고
네트워킹 설정 및 물리적 관련 기본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2D 레벨을 사용할 것인지 플랫폼을 선택하여
안드로이드 관련 옵션 및 SDK IOS 플랫폼 윈도우 플랫폼 등이있습니다.


5 결론

오늘은 언리얼 에디터 인터페이스 중 키바인딩 에디터, 메시 프리뷰 씬, 프로젝트 세팅에 대해 배웠습니다.

다음에는 프로퍼티 매트릭스, 소스 컨트롤, 시스템과 툴 을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때 뵙겠습니다.